2015년 4월 16일 ~ 18일
일본 오사카 재활복지기기 전시회 Barrier Free 2015가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가장 넓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아이템은 역시 자동차로
HONDA, NISSAN, SUZUKI등 일본을 대표하는 자동차 브랜드들의 약진이 눈에 띄였습니다.
휠체어 채로 탑승이 가능한 소형차나 장애인 운전자를 위한 엘리베이션 운전석 자동차가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에 보조하여 한 강소기업은 다이얼식 리모콘 운전보조기기를 출품하였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을 위시한 2족보행기 및 전동휠체어도 많은 출품업체가 참가하였습니다.
강력한 모터와 발을 탑재하여 계단을 올라가고 내려갈 수 있는 휠체어를 선보였습니다.
무엇보다 많은 조명을 받은 것은 로봇보조보행기었습니다. 로봇기술의 선두주자인 일본다운 모습입니다.
그밖에 몸을 전혀 쓰지 못하는 장애인용 욕조, 보조동력브레이크 휠체어, 자동오물처리기를 비롯하여
장애인을 위해 낮게 설계된 조리기구도 출품되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전시회콘텐츠 특성상 전반적으로 신기술 위주의 전시회였으나
성인용 기저귀, 근력운동기 등 고정적인 아이템 업체도 기존과 차별화된 기능으로 많은 상담을 하였습니다.
방문객 수는 총 99,659명으로 엔저와 내수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작년보다 약 4% 성장하였습니다.
2016년 4월 21-23일에 다시 개최되는 본 전시회는 KOTRA에서 업체 참가비의 약 50%를 지원하기로 결정되어 있습니다.
정확한 전시회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이용 바랍니다.
http://jesmedia.net/exhibition/view.html?number=1463&pagenow=1&E_cate_number=11&E_area_number=&Y=&M=전시회 참가에 관심이 있으신 업체께서는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진현남 주임 070-7730-2906 inter2@jesmedia.com